성남 구도심 아파트 후기(하늘채랜더스원, 금빛그랑메종, 성남자이, 중앙동힐스테이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 성남 구도심에서 이 정도 평지면 엄청난 메리트다. 최근 신혼부부, 어린 아기 있는 젊은 부부가 많이 입주했다. 아마도 평지+신축으로 주변에 이만한 곳은 없는 것 같다. 단지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106동은 신흥역과는 5분? 사실 뛰면 5분도 안 걸릴 것. 이전에는 신흥역 1,2벚 출구 쪽이 성매매업소 유흥시설이 많아 기피되었는데 투자적인 측면에서 현재 그곳은 모두 재개발 승인이 나게 되어 천지개벽할 곳으로 보고 있다. 이미 철거가 많이 진행된 상태. 그래서 현재는 인프라를 즐기기 위해 신흥역 3,4번 출구 방향으로 조금 가야하지만 몇 년 뒤면 랜더스원 바로 아래 인프라가 풍요로워질 것으로 예상. 그리고 4단지가 임대단지인 걸로 보인다. 1단지 외에는 다 세대수가 고만고만해서 단지 내 즐길거리가 적어보인다. 1단지는 조경이 굉장히 잘 되어 있다. 그리고 인근 성호시장도 재개발 예정이라 랜더스원 근처는 모두 바뀐다고 봐야한다. 초등학교는 중앙동 힐스테이트 방향으로 조금 올라가면 성남제일초가 있으며 신호등 건널 필요없이 조금만 걸으면 된다.

이편한세상금빛그랑메종
:초대형단지다. 입주 시작하고 나서 임장을 갔었는데 공사가 마무리 안 된 분위기였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 무엇보다 경사가 미쳤다. 단대오거리에서 그 어느 단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하기 어려워 보였다. 그리고 단대오거리역 자체도 출구가 다양하고 계단을 한 바탕 내려가고 또 작은 에스컬레이터를 타야 탑승할 수 있는 게이트가 나오는 구조기 때문에 역만 도착한다 해서 끝나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언덕도 언덕인데 역으로 가는 길목이 좁고 평탄하지 않다. 주변에 신구대학교가 있고 음식점 상점 모두 웬만한 게 다 있었다. 아무튼 금빛그랑메종은 마치 산 정상에 지어진 곳 같았다. 경사도가 약간 스키탈 수 있는 정도? 정상까지 올라가니 아래 동네가 시원하게 다 보였다. 그리고 단지가 워낙 커서 같은 금빛그랑메종이어도 103,104,102동 외에는 역세권이라 하기도 어렵지 않나 싶다.. 아마 내부는 좋을 것 같고 인근 인프라도 괜찮고 바로 옆에 초등학교 2개가 있고 아이들도 많은 동네라 출퇴근 하는 분만 조금 희생을 하면 괜찮지 않을까..

성남자이
: 이곳은 별장 느낌이 물씬 난다. 먼저 위치를 보자면 역세권도 아니고 주변에 인프라도 없다. 오히려 공장이 많고 8차선인가? 차도가 넓고 화물차 이동도 많고 그런 동네다. 정말 인프라가 1도 없다. 아파트는 잘 관리되어 있고 산새가 울고 나무가 울창한 멋스러운 아파트이다. 다만 별장같다. 혹은 리조트 같다고 해야하나.. 그 이유는 이 역시도 언덕인데, 달팽이 모양으로 길을 따라 뱅글뱅글 단지를 올라가야한다. 리조트라면 셔틀버스가 있었을 것 같은 느낌… 금빛그랑메종은 일직선으로 높은 경사였다면 여기는 금빛그랑메종보다 비교적 완만하지만 높은 산에서 내려올 때처럼 뱅글뱅글 돌며 오르락 내리락 해야한다. 그만큼 꼭대기 단지는 높다는 뜻. 하하 물론 단지를 이어주는 엘레베이터가 있다. 정문에서 가장 가까운 단지부터 가장 꼭대기에 있는 단지까지 엘레베이터를 한 3갠가? 타면 되는 것 같았다. 이마저도 출퇴근 시간에 다같이 이용하는데 이게 엇박이 되면 상당히 시간이 꼬일 것 같은 느낌. 다행히 정문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고 대부분의 버스가 모란역을 간다. 그래서 모란역을 가든 태평역을 가든 전철역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중앙동힐스테이트
:1차와 2차가 나란히 있다. 2차는 조금 더 세대수가 많다. 위치는 하늘채랜더스원보다 더 올라가야하며 꽤 언덕이 높다. 다행인 것은 차도로 가게 되면 언덕을 그대로 걸어올라가게 되지만 신흥역 2번 출구로 나와 샛길로 올라가면 조금 더 평탄화된 길이 있다. 아마 이 길이 네이버 지도에는 반영되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이 길로 갈 때 좋았던 점은 엘레베이터가 있어서 굳이 계단을 오르지 않고 엘레베이터를 이용하고 조금만 더 걸으면 된다는 것. 하늘채 랜더스원을 지을 때 이 평탄화 작업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길로 가게 되면 역까지 대략 10분 정도 걸리게 된다. 단지 내에는 조경이 잘 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숲처럼 나무가 굉장히 울창하단 느낌. 그리고 이곳은 로얄동로얄층이 역이랑 가까운 동이 아니라 아파트 바로 뒤 대원공원과 산이 보이는 동이 로얄동이라고 한다.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는 헬스장, 메가커피, 아이스크림판매점, 마트, 편의점, 학원 등이 있으나 제대로 된 인프라를 즐기고자 한다면 신흥역까지 내려가야할 것 같다.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라고 한다.